-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강추 맛집 (미국 여행 먹킷리스트. 시티 타코 CITY TACOS)여행 #미국/샌디에고_Sandiego 2019. 1. 10. 16:11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 한동안 지내면서 가장 맛있었던 음식을 꼽으라면 해산물 타코라고 할 것이고, 가장 맛있는 타코집을 알려달라고하면 주저 없이 이 곳을 말할 것이다.
CITY TACOS 시티타코
샌디에고 맛집 시티타코는 해산물, 육고기, 채식등 다양한 옵션의 타코 메뉴가 있다. 그 메뉴가 다양하고 안에 들어가는 재료도 상세히 설명해 놓았기 때문에 정말 '내 입맛'에 맞는 타코를 고를 수 있다.
이 곳은 멕시칸 전통 스타일의 타코라기 보다 기본 타코에 트렌디함을 조금씩 섞어 다양한 스타일로 풀어낸 타코집이다. 고로 타코를 전혀 접하지 못해본 사람부터 타코 매니아 까지 두루두루 다 즐길 수 있다는 말씀!
이곳의 타코는 개당 3.5불부터 시작한다. 착하다.
이곳은 나름 고메 Gourmet 스타일의 타코집으로 다양한 소스, 토핑의 타코를 만들고 있다.
해산물 파트를 보면 연어, 참치 등 일반적인 생선을 튀겨낸 타코부터 문어가 들어간 것, 새우가 들어간것, 여러가지를 섞은것 등으로 옵션이 정말 다양.
메뉴판만 봐도 군침이 돈다. 으아!
맥주를 커피처럼 마시는 샌디에고 답게 이곳도 여러가지의 맥주를 팔고 있다.
우리도 타코와 함께 마실 청량한 맥주를 골랐다.
다양한 타코의 종류에 걸 맞게 마련된 살사 바에는 다양한 살사 소스가 있었다.
다양한 소스와 타코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들. 양파, 고수, 라임 그리고 할라피뇨.
살사바에 있는 작은 플라스틱 용기에 먹고 싶은 살사 소스를 덜어 오면 된다.
다양한 이곳의 소스를 최대한 많은 종류를 시도해 보고 싶어 여러가지를 담아왔다.
망고 살사, 요거트와 오이가 들어간 살사, 기본 살사. 아주매운것과 덜 매운것. 마요네즈가 섞인듯한 크리미한 소스.
소스 옵션만 해도 이정도. 이것도 다가 아니다.
Viva! North Park
시티타코는 샌디에고 노스파크 North Park 지역에 있다. 아마 샌디에고에서 가장 힙한 지역이 아닐까 하는 곳인데
지금 소개하고 있는 시티타코를 비롯한 맛집, 크고 작은 브루어리, 쇼핑할 곳, 나이트라이프를 즐길만한 바들이 즐비해 아주 야무지게 잘 놀 수 있는 곳이다.
우리가 주문한 8개의 다양한 종류의 타코가 나왔다!
시원한 맥주 한잔에 타코를 곁들여 먹으며 완벽한 불금 모드
샌디에고의 밤
사진으로만 봐도 그 다양함과 토핑에서 다른곳과 차별화 되는것이 느껴질 것이다.
우리가 타코는 해산물을 선호 하는 내가 시킨 참치가 들어간 것, 직화된 문어가 들어간 것이 있었고 염소치즈와 루꼴라 버섯이 들어간 것, 육류로는 가장 기본 소고기와 매운 돼지고기가 들어간것, 치즈와 고기를 넣은것 츄러스까지
그 종류가 다양해 일일이 기억조차 힘들 정도.
한가지 종류도 겹치지 않는 다양한 토핑과 재료의 타코로 테이블 가득
비쥬얼도 훌륭 맛은 더 훌륭
타코에도 이미 소스가 들어가 있거나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추가 살사를 안뿌려도 되지만 맛의 극대화 + 개인의 입맛에 맞게 여러가지를 첨가해 먹으면 좋다.
포르토벨로 버섯이 들어간 타코는 내가 그간 먹어본 어떤 타코들보다 맛이 좋았다. 두툼한 버섯의 질감은 어떤 고기보다도 훌륭했고 토핑으로 얹어진 다양한 야채와 치즈의 조화는 육류를 선호하는 남자친구도 엄치를 치켜세웠을 정도.
타코는 자고로 입안이 터지게 베어물어야 한다. 우리나라 쌈 처럼 말이다.
타코를 손에 쥐고 입안으로 보내는게 아니라 그 안에 있는 푸짐하고 훌륭한 내용물이 흐르지 않게 내 고개를 숙여 입안으로 넣어야 진정한 타코를 먹는 법이라고 하는데 이 곳 또한 그럴 수 밖에 없었다. 또르띠야 위에 넘치게 올라간 다양한 재료들을 손으로 쥐고 있기가 힘들었기 때문이다.
훌륭한 타코는 임을 느낄 때는 이럴 때다.
다시 찾은 맛집 시티 타코
이 날은 무리하지 않고 인당 3가지 종류를 시켰다. 지난번에 8개 정도를 시키고 보니 타코 하나의 양이 푸짐해 인당 3개정도면 적당할 것 같았다.
우린 욕심쟁이라서 이렇지만 사실 인당 2개정도면 배부르게 먹을 것이다.
해산물, 육류, 채소류까지 그 종류와 같이 먹을 소스까지 다양한 샌디에고 맛집 시티타코
이 타코만을 위해 샌디에고에 다시 갈 수 있을 정도. 돌아오는 2월에 이미 일정을 잡아놨다
벌써 어떤 메뉴를 고를지 상상하는 것만으로 행복해 진다.
미국 여행 먹킷리스트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시티 타코
추천 또 추천
2019/01/03 - [여행 #미국/샌디에고_Sandiego] -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여행 (꼭 먹어봐야할 현지 음식 타코 푸드트럭 맛집)
2019/01/02 - [여행 #미국/샌디에고_Sandiego] - 미국 캘리포니아 여행 샌디에고 맛집 (근사한 저녁 추천. TRULUCK'S)
2018/12/28 - [여행 #미국/샌디에고_Sandiego] - 미국 샌디에고 맛집 여행 (제대로 푸짐한 식사, 필즈 바베큐, Phil's BBQ)
2018/10/07 - [여행 #미국/샌디에고_Sandiego] - 미국 샌디에고 여행 호텔 호캉스 후기 (펜드리 호텔, PENDRY HOTEL)
2018/07/11 - [여행 #미국/샌디에고_Sandiego] -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여행 (해안가를 거닐자. 시포트 빌리지 seaport village)
2018/07/07 - [여행 #미국/샌디에고_Sandiego] - 엘에이 근교 도시 미국 샌디에고 여행 (리틀 이태리, 엔시니타스, 라호야)
'여행 #미국 > 샌디에고_Sandie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여행 (하루는 꼭 이 곳에서 엔시니타스 Encinitas) (1) 2019.01.11 미국 여행 샌디에고 엔시니타스 (한국에 없는 카페 투어 #1 Better Buzz Coffee) (1) 2019.01.11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여행 (꼭 먹어봐야할 현지 음식 타코 푸드트럭 맛집) (6) 2019.01.03 미국 캘리포니아 여행 샌디에고 맛집 (근사한 저녁 추천. TRULUCK'S) (0) 2019.01.02 미국 샌디에고 맛집 여행 (제대로 푸짐한 식사, 필즈 바베큐, Phil's BBQ) (2) 2018.12.28 댓글